하계동 맛집 신가네칼국수 노원 칼국수 + 쭈꾸미 볶음밥 후기

Posted by 송죽이
2018.08.29 18:02 분류없음

하계동 맛집 신가네칼국수 노원 쭈꾸미 볶음밥 + 칼국수 후기

비도 많이 오고 해서 오늘은 멀리 가지 못하고 집 근처에 있는


칼국수집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하계 을지병원 뒷편에 있는 신가네 칼국수!



항상 지나갈 때 마다 느꼈던 거지만 안에 나이드신 분들이


많이 계셔서 여기가 맛집이 아닌가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병원 뒤쪽 지나가는 골목에 자리잡고 있어서 금방 발견할 수 있답니다.


식당내부



내부는 좌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날 호우주의보로 비가 많이 와서 


신발이 젖은 상태라 난감했었는데 사장님이 친절하게 


발닦을 수건을 입구에 주셔서 편하게 들어왔어요!


메뉴판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판!


힘이되는 든든함, 건강한 한그릇, 한접시의 간단함, 나눠먹는 정겨움


이렇게 네가지 타이틀이 있는데요


사장님 네이밍 센스도 좋으신 것 같아요ㅋㅋㅋ


메뉴주문 - 밑반찬



저희는 쭈꾸미 볶음밥 2인분과 바지락칼국수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 열무김치, 배추김치


콩나물은 쭈꾸미 볶음밥에 비벼서 먹었고


나머지 두 김치들도 간이 정말 잘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메인메뉴 - 쭈꾸미 볶음밥



여기는 다른 쭈꾸미집과는 달리 쭈꾸미가 너무 싱싱하고 컸어요!


야채들도 너무 싱싱하고 양념도 너무 맛있답니다



밥을 이렇게 넉넉하게 주셔서 좋았어요 ㅋㅋ


밥에 미리 참기름을 뿌려주셨는지 고소한 향이 나더라구요~


밥 위에 부추와 당근도 입맛을 돋구게 해주는 사장님의 배려같아보였어요!


같이나온 된장국도 넘 맛있어서 다먹었어요 ㅋㅋ


※ 사진에 나온 전병은 이벤트 참여해서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셨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술안주로도 제격인 것 같아요


메인메뉴 - 바지락 칼국수



저는 칼국수집가면 거의 바지락칼국수를 먹는데요


보통 칼국수에 들어가는 바지락은 식감이 탱탱하지도 않고


냉동을 쓰는 것 같은데 이집은 너무 싱싱하고 향도 좋았어요


바지락 향이 그대로 나는걸 보니 해산물을 싱싱한걸 쓰시는 것 같았어요



결국 바지락 마지막 한알까지 까서 다먹었어요 ㅋㅋ


밑반찬들도 너무 맛있어서 한 번 리필까지 했답니다


신가네 칼국수 후기



나오는 길에 보니 직접 짜신 들기름과 참기름을 판매하시고 계시더라구요


어쩐지 밥에 주신 참기름 향이 좋은 것 같더라니 ㅎㅎ


처음 방문해본 곳이었는데 이렇게 싱싱하고 맛있는 바지락 칼국수


그리고 쭈꾸미를 먹을 수 있는 곳을 발견해서 너무 좋아요ㅋㅋ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야겠어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노원 맛집 24시 국밥집 해주곰탕 찹쌀순대 리뷰

Posted by 송죽이
2018.07.03 12:30 분류없음

"중계 맛집 24시 국밥집 해주곰탕 찹쌀순대 리뷰"



어제는 비가 와서 그런지 오랜만에 따끈한 국물이 땡기는 날이었어요~


24시 영업하는 곳이라 가끔 저녁늦게도 들리고 술먹은 다음날


해장도 할 겸 해서 자주 들리는 곳이에요


이곳 곰탕은 자꾸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ㅋㅋㅋ!



해주곰탕 간판사진~ 


여름이 되니 시원~한 메밀막국수 먹으러 오는 손님도 많았어요!


이 집은 곰탕 전문집이지만


 메밀막국수도 맛있거든요 


실망시키지 않는 맛!



입구에는 이런식으로 곰탕과 순대국의 효능에 대해서 적혀있어요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풍부와 골다공증 예방, 


수험생 노약자 산모 회복기환자 등에게 좋다니 


정말 건강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겠네요 ㅋㅋㅋ


(전 그냥 맛있어서 먹지만..ㅎㅎ)



해주곰탕이 다른 일반 식당과 다른 점은 의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양말만 신고 입장한다는 거에요~


그런데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그런지 거부감도 없고 더 편하고 좋아요 






해주곰탕 메뉴

오늘은 남편과 같이가서 곰탕 1개와 물막국수 1개씩 시켰어요~


시원한 물막국수 말아서 한입, 따뜻한 곰탕국물 한입 


조합이 정말 좋아요!




사이드 메뉴

섞박지와 김치, 오징어젓 그리고 쌈장에 고추,소면도 주셔요~


전 여기 섞박지가 적당히 잘 익고 양념도 맛있어서 자주와요 ㅋㅋ


그리고 김치는 섞박지와는 또 다르게 겉절이처럼 되어있어서


곰탕을 먹으면서 계속 손이가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아요


소면은 기다리다가 곰탕이 나오면 


곰탕에 넣어서 따뜻하게 드시면 됩니당~



곰탕과 물막국수

기다리던 곰탕과 물막국수가 나왔어요~ 


겉으로 보기에는 곰탕에 건더기가 없어보이지만


밑에 고기가 한가득이었어요 ㅋㅋㅋ


물막국수도 배랑 오이가 많아서 좋아요!



메뉴가 너무 빨리 나와서 


이제서야 무와 김치를 자르기 시작하네요 ㅋㅋㅋ


저런식으로 집게와 가위를 주셔서 먹고싶은 크기만큼 잘라드시면 돼요



구수하고 담백한 곰탕 

따뜻한 곰탕~ 


전 여기오면 곰탕을 꼭 하나씩 시켜요


뭘 먹던지 곰탕 국물 한 입 하면 어디와도 잘 어울리거든요 ㅋㅋ



전 후추 넣는 것을 좋아하기에


바로 후추 넣어주기~



그리고 준비해 둔 소면을 넣어주고~


한입에~~


냠냠



뽀얀 국물에 소면,밥,고기 


이렇게 먹으면 금상첨화!


리뷰 작성하고 있는 지금도 또 가고싶어지네요 ㅎㅎㅎ




새콤 달콤한 물막국수!

군침돌게 만드는 매콤한 양념과 새콤한 육수!


매콤새콤 조합으로 입맛을 사로잡았어요 ㅋㅋ


국물이 완전 시원하게 나와요!




이런식으로 맛나게 비벼줍니다~


쉐킷쉐킷! ㅋㅋㅋ



열무김치에 메밀로 만든면 


그리고 오이고명과 국물 후룩~ 


또 가고싶어지네요!




한솥 푸~욱 끓여 우려낸 깊고도 진한맛


구수하고 담백해서 또다시 생각나게 한다고 하는데


정말 또 다시 생각나네요 그 뽀~얀 국물!!ㅠㅠ





알고보니 의정부가 본점이었다고 하네요~


제가 들른 곳은 하계 직영점 이었어요


위치는 홈플러스가 바로 보이는 곳이라 중계와 하계가 만나는곳이에요!



저희가 다 먹을 때 쯤 되니까 손님이 꽉 찼더라구요


그럴 경우엔 밖에서 기다리라고 벤치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당~


비 안맞게 처마 밑에 벤치두시는 센스까지! ㅋㅋㅋ


조만간 또 방문할 것 같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노원구 하계1동 |
도움말 Daum 지도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2018.08.21 13:36
    비밀댓글입니다

노원 맛집 할매손충무김밥 시락국밥 리뷰 중계 홈플러스점

Posted by 송죽이
2018.07.01 18:13 맛집 리뷰

"통영명품 할매손충무깁밥"


어제 쇼핑을 하러 중계 홈플러스점으로 갔어요~

중계 홈플러스점 지하 2층에 내려가자마자 있는

통영명품 할매손 충무김밥이 눈에 띄더라구요



충무김밥의 유래


1974년 부터 이어졌다는 전통이 있는 충무김밥 


통영이라는 지명이이 과거에 '충무' 여서 충무김밥이 되었다고 하네요


뱃사람들이 멀리 배를 타러 나갈 때, 도시락으로 충무김밥을 먹었다고 해요


김밥 속을 넣으면 김밥이 금방 상해서 흰 밥에 김만 싸고,


 무와 오징어를 반찬처럼 곁들어 먹는게 충무김밥 이에요! 

 







시락국밥 맛 평가


그런데 우리는 국물이 땡겼으므로


 이 날은 시락국밥 너로 정했다!


매운고추를 달라하면 주시는데 정말 매워요~ 하지만 금상첨화


어렸을 때 촌에서 먹던 시락국밥 맛이 생각나더라구요~


국물도 시원하고 육수 비린내도 거의 나지 않고 좋았습니다.



든든한 반찬!


반찬으로 섞박지와 오징어오뎅볶음이 나왔는데


무 양념이 정말 맛있고 적당히 잘 익어서 맛있었어요! 


옆 테이블은 리필해서 먹더라구요 ㅋㅋㅋ 


제 남편은 오징어가 정말 부드럽다고 잘 먹더라구요 


참기름을 좋은 기름을 쓴 듯한 느낌.. 꼬소합니다






깔끔히 비워진 시락국밥과 반찬


남편은 곱배기로 달라고 했는데 돈을 더 안받으시고


밥이랑 국을 더 주시더라구요~



할매 충무김밥 후기


데이트 코스로는 어떨 지 몰라도 


집 근처에서 밥 한끼 하기에는 더할나위 없는 것 같아요~


가격도 맛도 Good! 


게다가 모든 메뉴가 포장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음번엔 포장해서 먹어봐야겠어요 흐흐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